오지의 소소한 일상

017. 숨겨진 고수, 중곡동 고기맛집 #도포식당 본문

오리뷰/맛집 리뷰

017. 숨겨진 고수, 중곡동 고기맛집 #도포식당

오지일상 2022. 3. 25. 02: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곡동 도포식당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중곡동 근처에 고기집이 아주 많지는 않은데요. 

저는 근처에서 '도톰'에 항상 줄이 길어서 그 곳만 맛집인 줄 알았는데, 

새로운 곳을 발견해서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도포식당


02-458-3369

서울 광진구 능동로 389

 

 

도포식당 외관입니다.

포장판매나 배달도 가능하고 생일에는 미역국도 끓여주신다고 하네요 ㅋㅋㅋ

간판에 숙성암돼지와 함께 칼 그림이 있는데 이유가 곧 나옵니다!

도포식당 이름의 뜻은 칼 도, 통째로 구울 포 자를 쓴다고 합니다. 

나중에 이 이름의 뜻을 진정 알게되는데 정말 고기를 통째로 굽고 칼로 썰어주십니다 ㅋㅋ

아주 직관적인 가게이름이예요 ㅋㅋㅋ

 

이렇게 정육점 형태로 숙성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게에서 주문하면 1차로 초벌되어 고기가 나옵니다!

메뉴판입니다. 국내산 암돼지를 14일간 숙성해서 내주신다고 합니다.

핑크소금에 대한 소개도 함께 있는데 핑크솔트도 함께 내주세요! 

숙성생고기로 여러 고기가 나오는 해몽도 먹어보고 싶네요 ㅋㅋㅋ

저희는 정통삼겹살 1근을 먹었습니다! 사실 200G에 1인분으로 치면 3인분인데 전혀 많지 않았어요 ^^...

항상 이렇게 스스로를 과소평가 한다니까요... 결국 속풀이 뚝밥까지 시켜먹었습니다 ㅋㅋㅋ

기본 반찬 구성도 엄청 훌륭합니다! 

양념한 상추무침, 그리고 직접 담그진 장아찌도 주시는데 대파, 갓, 그리고 마늘쫑까지 어느하나 빠지지 않고 맛있습니다.

백김치와 명이나물, 그리고 와사비까지 완벽한 서브 반찬들입니다! 

제 남편이 좋아하는 상추쌈들도 빠지지 않구요! 

나무꽂이에 꽂혀있는 야채들 보이시나요? 고기집에서 이렇게 주는 건 처음 봤어요! 

양파, 버섯, 가지, 파프리카 입니다 :) 노릇노릇 구워지면 정말 맛있습니다! 

핑크솔트도 1인에 1개씩 각각 주셔서 좋았습니다! :) 

전 와사비 혹은 핑크 솔트 찍어먹는게 제일 맛있었어요 ~~~ 

자.. 이제 왜 가게이름에 칼 도, 통째로 구울 포가 들어가는지 직접 보여주십니다 ㅋㅋㅋ 

도마에 1차로 초벌한 고기를 통으로 가져오셔서 직접 식칼로 잘라주세요...

처음에 식칼을 들고오셔서 무서웠는데 이유가 다 있었습니다 ㅋㅋㅋ

이렇게 직접 썰어주시니 통으로 고기를 초벌해주신 것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고, 예쁘게 썰어서 직접 구워주시는 것도 좋았어요. 

절반 정도는 직접 구워주시고 나머지는 썰어서 올려주시고 저희가 마무리하면 됩니다 :) 

아름다운 고기의 향연... 어쩜 저렇게 아름다울까요!!! 

초벌해주셔서 이렇게 구우면 정말 4면을 모두 고루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ㅋㅋ

멜젓도 함께 주시는데 여기는 고기도 맛있지만 고기를 빛내줄 반찬과 양념도 참 고루 잘 나옵니다!

사진에 잘려 나오는데 된장찌개도 서비스로 나옵니다! 

제 최애는 이렇게 와사비 올리는 조합!! 

고기를 먹는 순간 와 이 고기는 진짜 좋은 고기구나! 정말 누군가 정성껏 관리하고 내어준 고기구나!

하는게 정말 온 몸으로 느껴집니다 ㅠㅠㅠㅠㅠ 이렇게 맛있는 고기라니!!

다른 고기맛집과 다른 건 맛의 깊이가 정말 깊고, 음식에 담긴 정성이 느껴진다는 점,

그리고 반찬과 식사메뉴의 퀄리티가 정말 높다는 점입니다!! 

속풀이뚝밥과 냉면을 둘 다 시킬까 하다가 너무 많을 것 같아 속풀이뚝밥만 주문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정신을 잃고 이미 실컷 떠 먹은 후의 사진인데요 ㅋㅋ

작은 뚝배기가 아니라 큰 뚝배기에 나와서 양이 일단 진짜 엄청 푸짐합니다! 

속풀이뚝밥은 단품으로 팔아도 될만큼 진짜 훌륭한 맛이었어요 ㅠㅠㅠㅠ

감자와 고기, 애호박, 계란, 양파 등의 재로가 아낌없이 들어가고 된장과 고추장 모두 들어간 것 같긴 한데,

맛은 고추장찌개에 가까운 맛으로 정말 속풀이가 됩니다 ㅋㅋ

 

진짜 동네에서 고기 맛집을 또 찾아내다니 정말 기쁘네요 ㅠㅠ

요새 이렇게 정성과 퀄리티로 승부보는 가게를 찾기 힘든데 정말 정성이 담긴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감동적이었고 너무 맛있어서 저희 거의 말도 없이 식사에 집중할 정도였습니다 ㅋㅋㅋ

중곡동에 숨겨진 맛집, 도포식당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