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의 소소한 일상

WEDDING DAY #셀럽앤어셈 #웨딩데이 #본식후기 (21.10.23) 본문

오지일상/Wedding

WEDDING DAY #셀럽앤어셈 #웨딩데이 #본식후기 (21.10.23)

오지일상 2022. 3. 19. 22:32
반응형

WEDDING DAY

내가 결혼을 하다니 !


 

비혼주의는 아니었지만 결혼에 큰 뜻 없이 제가 2021년 10월 결혼을 했습니다.

비동행 플래너 서비스를 이용하며, 차근차근 준비한 결혼과정을 이제 막 결혼식을 올린 새댁의 입장에서

세세하게 후기로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

 

각각 자세한 후기를 남길 예정이지만, 결혼준비의 가장 중요한 날!

1년 가까이 준비한 웨딩데이 후기 바로 시작할게요 !


 

 

- 일정 : 2021년 10월 23일(토) 1:00

- 베뉴 : 셀럽앤어셈 2F 디아이올라홀

 

- 플래닝 : 웨딩북 정윤희 프로
- H/M : 애브뉴준오 지영실장님(M), 창범부원장님(H)
- 드레스 : 아뜰리에로리에 (리허설 : 정희이모님, 본식 : 형오 이모님)
- 예복 : 헤리츠테일러
- 스튜디오 : 스파지오
- 본식스냅 : DJ GRAPHY [디제이그라피]
- 본식DVD : THE GRACE MOVIE [더그레이스무비]
- 혼주한복(대여) : 라온하제 (신부측 어머님)
- 혼주메이크업 : 셀럽앤어셈 내부 샵
-2부드레스 : 베일즈
- 식중영상 : 일각다큐 - 청첩장 : 디얼디어
- 답례품 : 미담 기프트
- 사설보정 : 11월의 따스함
- 부케 : 퀼린플라워
- 사회 : 한기주님

 

 

아래 사진들은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 + 본식스냅 원본 사진입니다.

저희가 본식을 치루기 직전에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서 다행히 250명까지 입장 및 식사가 가능했습니다!

정말 온 우주가 도운 것처럼 행복하고 완벽했던 웨딩데이 였어요.

결혼식 과정을 모두 한 번에 담기에는 내용이 방대할 것 같아 가장 기억이 생생한 본식에 대해 남겨볼게요!



 

애브뉴준오


헤어/메이크업

 

요즘 가장 핫한 공장형 샵이죠.... 리허설 촬영 때 신랑 대기 시간 & 아웃시간 지연 때문에 이슈가 좀 있었어요 ㅠㅠ

본식 때는 절대 안된다!!! 하는 마음으로 플래너님께 여러번 강조해서 신경써주시기를 거듭 부탁 드렸고,

결과적으로 본식은 문제 없이 잘 진행했습니다!

 

 

아직 아무것도 모르고 신난 저희 ㅋㅋㅋ

저희는 8시 in 11시 out 이었고, 7시 반 정도 도착해서 헤어 - 스킨케어 - 메이크업 순으로 진행했습니다.

지영실장님(M), 창범부원장님(H)으로 진행했고 리허설 때도 그렇고 제가 원하는 스타일 정확하게 레퍼런스 가져가서 말씀드렸고

두 분다 아주 섬세하게 마무리까지 봐주셔서 신랑도, 저도 매우 만족했습니다

본식당일은 정말 신랑/신부님들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100배 정신이 없습니다 ㅠㅠ 미리 레퍼런스 준비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

원하는 헤어/메이크업 레퍼런스와 평소 화장스타일을 볼 수 있는 셀카 사진도 함께 준비해주세요.

셀카 사진이 있으면 평소 이미지와 너무 동떨어지지 않게 메이크업 해주신답니다 :)

현장감이 느껴지는 스냅사진들 :) 피부표현 무슨 일인가요.... 저 날로 다시 돌아가고 싶네요 !!!

저는 포니테일에 티아라는 절대 안쓴다고 했었는데... 웨딩 실장님 추천으로 티아라 쓰고 너무 잘어울려서 당일에 티아라 썼습니다!

 

 

 

 

아뜰리에로리에



러블리한 비즈맛집!

아뜰리에 로리에는 진짜 러블리 비즈맛집입니다 여러분 ㅠㅠㅠㅠ

혹시 드레스투어 앞두고 계시다면 아뜰리에 로리에 별 다섯개 정말 추천드려요 !!

슬림과 풍성사이에서 격하게 고민하다가 이 드레스 입고 고민이 사라졌습니다....

신상드레스였는데 퀄리티도 너무 좋고 정말 예뻤어요 !!! 대만족!!!

아뜰리에 드레스 실장님 보고 계시다면 정말 감사드려요 실장님 만세!!!

 

 

 

 

 

 

셀럽앤어셈_디아이올라홀


그리너리한 하우스웨딩 느낌의 강남베뉴

 

웨딩홀로 가는 동안 이모님이 여러가지 주의사항 안내해주시고,

도착하기 전에 미리 전화하면 식장에서 직원분들이 나오셔서 짐 옮기는 걸 미리 도와주세요.

신생베뉴로 10월에 첫 예식을 한 디아이올라홀에서 저희는 예식을 진행했습니다 :)

800대 3시간 주차, 강남위치, 맛있는 식사, 층고높고 그리너리한 밝은 홀!

제가 원했던 모든 조건을 만족했던 베뉴였어요 :)

 

홀에 도착해서 차에서 내리는 씬을 몇 컷 촬영하고, 이동해서 신부대기실에서도 연출컷을 촬영했습니다.

이 때 부터 조금씩 실감이 나기 시작하는데, 내가 오늘의 주인공이고 너무 행복하고 기쁘다! 라는 걸 계속 기억하셔야 합니다!

저는 처음부터 울지 않는 행복한 결혼식이 목표였는데 울지 않고 웃으며 결혼식 끝낸건 지금 생각해도 정말 잘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

 

신부대기실에 생화향기도 나고 너무 예뻤는데... 결혼식에서 가장 큰 불만을 꼽으라면 바로 저 의자!!!

의자가 좁을 뿐더러 양 쪽에 저 동그랗고 길다란 쿠션이 사람들이 앉을 때마다 떨어져서 ㅠㅠ 신부인 제가 줍고 그럴 정도였어요...

진짜 셀럽앤어셈 너무 만족하고 진행했지만 저 의자하나는 진짜 강력하게 교체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ㅠㅠ!!!

 

부케도 직접 시안을 보내서 제작했는데 전체적으로 만족하기는 했지만...

사이즈가 제가 생각한 것보다 커서 조금 당황했어요...!

그래도 디자인과 색감은 대만족입니다 :)

 

신부대기실에서 인사하고 사진찍는 시간은 정말 금방 가구요 ㅠㅠ

저는 거의 1시간 반 동안 신부대기실에 있었는데도 10분 지난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

아래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저희 엄마랑 제 사진이예요 :)

 

엄마 한복은 라온하제에서 진행했는데 색감 너무 예쁘죠 ?

 

예식을 여는 첫 식순은 화촉점화죠!

저희 엄마와 어머님은 같은 곳에서 한복을 하시지 않았지만,

엄마가 먼저 한복을 맞추고 어머님이 비슷하게 맞춰주셔서 같은 곳에서 한 것 처럼 잘 어울렸어요 :)

 

영화같이 나온 신랑의 뒷모습! 신랑은 본식날 엄청 긴장했었답니다!

그래도 신랑입장은 아주 씩씩하고 여유롭게, 빠르게 걷지 않았어요.

저희는 신랑입장-신부 단독 입장 후 신랑과 함께 입장했습니다.

중간에 신랑이 데리러와서 무릎꿇고 부케를 건네주었는데 이 때 정말 반응이 좋았습니 ㅋㅋㅋㅋ

미대나와서 패션회사 다니는지라 제 지인들이 다 20-30대 여성 중심의 하객이라 ㅋㅋㅋ 진짜 콘서트장 온 줄 알았어요 !!!

이 자리를 빌어 진짜 콘서트급 리액션해준 지인들 사랑합니다 ♡

 

 

 

 

 

입장 후 저희는 혼인서약서-화동 예물전달-식중영상 순으로 진행했는데요!

덕담이 없으신 경우 화동이나 식중영상 추천드려요 :)

화동의 경우 분위기 전환도 되고! 저희는 신랑 큰 형님의 아들인 조카가 맡아줬는데,

정말 너무너무 귀엽고 의미있는 식순이었답니다!

 

저희는 덕담해주실 분이 마땅치 않고, 가족들의 경우 눈물바다가 될 것 같아서 진행하지 않기로 했어요.

대신 저희의 이야기를 담은 식중영상을 준비했답니다 :)

일각다큐에서 진행했고 7분 정도라 너무 길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들 저희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고 너무 기억에 남는다고 말해주셨답니다!

영상에서는 인터뷰 형식으로 저희가 어떻게 만나서, 어떻게 결혼하게 되었는지, 어떻게 살고싶은지를 담고 있답니다.

둘다 엉엉 우는 프로포즈 영상도 넣었는데 하객분들 모두 빵! 터졌었답니다 ㅋㅋㅋ

식중영상 링크도 아래 첨부했으니 같이 봐주세요 :)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축가는 16년지기 친구가 남편이 제게 프로포즈 할 때 틀었던 BGM, 제 최애곡 !!! Can't take my eyes off you를 불러줬답니다 :)

결혼식은 정말 준비한 기간에 비해 짧은 시간이지만 저희가 원하는 식순으로 꽉꽉채워서 정말 의미있고, 좋았어요 !!!

행진 때는 디아이올라홀의 자랑인 자연채광 문을 열어서 더 밝게 연출했어요 !

 

 

 

부케는 바로 다음 달에 결혼 예정이었던 제 사촌오빠가 받았는데요 !

어릴 적부터 같이 커서 친오빠나 다름 없는 존재였고 워낙 친해서, 정말 의미있는 부케돌이!였어요.

오빠가 사회인 야구단에 오래 활동해서 제가 정말 멋대로 던져도 저렇게 잘 받아줬답니다 .... ㅋㅋㅋ

 

이제 다 끝났나 싶었지만... 아직 끝난게 아닙니다!!

베일 몇 번 날리고, 연출컷 찍고나면 정말 식은 끝입니다 :)

 2부 드레스는 베일즈에서 구매했고, 본식 드레스가 풍성 비즈라 2부는 실크 슬림으로 구매했어요 !

헤어 장식도 생화로 부케와 같이 만들어주셨답니다 :)

 

 

 

저희 결혼식은 정말 행복하고, 즐겁고, 온전히 즐길 수 있었던 식이었어요.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두에게 저와 제 신랑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또 함께 예쁘게 살겠다고 말씀드리는 그런 시간이었어요.

 

결혼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혹시나 이 글을 보신다면, 결혼식은 짧지만 함께할 시간은 정말 길답니다!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일희일비 하기보다는 두 분에게 집중하고,

원하는대로 행복한 결혼식을 즐기시길 바래요!!!

 

결혼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혹시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셀럽앤어셈 #본식후기 #웨딩북 #애브뉴준오 #아뜰리에로리에 #스파지오 #디제이그라피 #DJGRAPHY #더그레이스무비 #라온하제 #베일즈 #퀼린플라워 #결혼식후기 #결혼준비 #강남웨딩홀 #신규베뉴 #강남베뉴 #드레스투어

 

 

셀럽앤어셈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711

아뜰리에 로리에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52길 33 테이블2025 빌딩 20건물 3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