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의 여왕, 배우 박민영(프로필/나이/키/학력/작품/인스타/유투브)
배우 박민영 프로필
출생 : 1986년 3월 4일 (37살) / 서울특별시
신체 :164cm, O형
가족 : 부모님, 언니 박민아
학력 : 고등학교 검정고시, 동국대 (연극학/학사), 동국대 영상대학원(공연예술학/석사)
데뷔 : 2005년 광고 sK텔레콤 <JUNE>
MBTI : ENFP
배우 박민영 개요
대한민국의 배우.
2005년 광고 SK텔레콤 'JUNE'으로 데뷔하고 2006년 MBC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배우 데뷔를 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한국이 그리워 드라마와 영화를 많이 보다가,
배우가 되고 싶어 엄마를 설득해 한국에 돌아와 CF 모델로 활동하다가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데뷔했다.
거의 해마다 한 작품씩은 꾸준히 하고 있다고 봐도 될 정도로 열일하는 배우로,
비슷한 연령의 여배우들 사이에서도 좋은 연기력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거기에 로맨스는 물론, 시트콤과 현대극, 그리고 사극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장르를 소화할 수 있다는 것도
박민영이라는 배우의 강점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인터뷰에서 한동안 발음과 발성에 부족함을 느껴 많이 갈고 닦았다고 하는데,
사실 데뷔 때부터 발음, 발성뿐만 아니라 연기력에 대한 논란은 거의 없었던 배우이다.
2018년에 출연한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를 보면 정말 아나운서 뺨치는 수준의 딕션을 가지고 있다.
데뷔 초에 감정 표현이 조금 밋밋하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경력을 쌓으며 보완해냈다.
특히 드라마에서는 여배우가 원톱 주연인 작품이 많지 않은데, 박민영은 '영광의 재인', '7일의 왕비' 등 다수의 작품을 연기했다.
연기력으로는 상당히 인정을 받은 배우인 셈이나, 이런 점이 많이 알려지진 않았다.
그러나 배우로서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커리어를 쌓은 배우임은 확실하다.
2018년 동명의 소설과 웹툰이 원작인 tvN의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여주인공 김미소(김비서)역으로 발탁되었다.
박서준과 함께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견인했다. 2019년 4월 1년만에 다시 tvN의 수목드라마 그녀의 사생활로 복귀를 알렸다.
2022년 2월 방송 중인 JTBC 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 출연중이다.
https://star.ytn.co.kr/_sn/1406_202204091345024284
배우 박민영에 대한 사실들
- KBO 리그 포스트시즌 시구를 의외로 많이 했다
- 범인은 바로 너로 데뷔 이래 처음으로 예능 고정 출연을 하게 되었는데 평가가 아주 좋다.
- 2014년도에 KBS 연기대상 MC를 맡았다.
- 2020년 6월 28일 유튜브를 시작했고 2주만에 구독자 20만을 돌파했다 (22년 4월 기준 구독자 103만명)
- 벤틀리 컨티넨탈 GT의 오너이다.
- 비주얼만큼이나 몸매가 상당히 뛰어난 것으로 주목을 받는다.
배우 박민영 인스타그램/유투브
https://www.instagram.com/rachel_mypark/
https://www.youtube.com/channel/UCZ8lOT-DK8RMDLyW2hN3bo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