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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지의 소소한 일상
넘버원 골프 브랜드, 타이틀리스트 (브랜드 히스토리/런칭/의류/신상/관련어/홈페이지/인스타) 본문
<브랜드 '타이틀리스트' 런칭히스토리>
타이틀리스트의 성공 신화는 우연한 사건과 X-ray에서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1932년 일요일, 열정적인 아마추어 골퍼이자 고무를 가공하는 아쿠쉬네트 프로세스 컴퍼니의 설립자인 필 영(Phil Young)의 완벽한 퍼팅이 홀을 비켜간 시점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본인의 실수가 아닌 골프볼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 필 영은 함께 라운드 중이었던 의사 친구와 함께 친구의 병원으로 달려가 자신의 골프볼을 X-ray로 찍어보고 골프볼에서 치명적인 결함을 발견하게 됩니다. 당시 X-ray로 확인한 대부분의 골프볼 코어의 크기가 일정하지 않았고 그 위치도 제 각각이어서 제대로 구르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는 골프볼 결함의 발견과 동시에, MIT 동문이자 고무 전문가인 열정적인 골퍼 프레드 보머(Fred Bommer)를 초빙하여 아쿠쉬네트 내에 골프 담당 사업부(Acushnet Golf Division)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세계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퍼포먼스, 그리고 일관성을 갖춘 골프볼을 개발하기로 합니다.
필 영과 프레드 보머는 3년간 제품개발에 매진했고, 그 결과 1935년에 완성된 첫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을 골프 클럽 전문가와 골퍼들에게 ‘역사상 최고의 볼’로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이 때, 필 영이 골프볼 생산과정에서 얻은 깨달음으로 오늘날까지도 모든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은 X-ray 검수 과정을 거쳐 생산하게 됩니다
<타이틀리스트 브랜드명>
타이틀리스트를 브랜드명으로 결정한 것은 골프볼이 생산되기 시작한 1935년부터였습니다. 골프볼과 브랜드명으로 챔피언을 뜻하는 ‘우수함’의 동의어를 찾고 있었고 그들은 마침내 ‘타이틀리스트’라는 브랜드명을 만장일치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그 브랜드명에 맞는 로고가 필요했습니다.
필 영의 비서인 헬렌 로빈슨(Helen Robinson)은 필기체를 유독 잘 쓰는 명필이었는데, 어느 날 종이 한장에‘Titleist’를 필기체로 적어달라는 요청을 받았고 그날 그녀가 종이에 적은 ‘Titleist’가 오늘날에 세계적으로 타이틀리스트 모든 제품에 사용되고 있는 바로 그 로고입니다.
1. 브랜드에 대한 신뢰 구축
골프에서는 샷의 일관성과 정확성이 모든 것을 결정하기 때문에 필 영과 프레드 보머는 ‘일관되고 정확한 볼을 만드는 과정’에서부터 시작하여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온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러한 제작 과정이 당시 골프의 판도를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골프의 판도를 바꾼 것은 바로 타이틀리스트만의 제품 판매 정책이었습니다.
2. 타이틀리스트의 비약적인 성장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을 사용하는 프로페셔널 골퍼와 아마추어 골퍼 수가 늘어나고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쌓여가는 제품에 대한 신뢰에 힘입어 타이틀리스트는 매년 “가장 많은 선수들이 믿고 사용하는 골프볼”이라는 전략을 고수했습니다. 이듬해 1949년, 타이틀리스트는 U.S.오픈에서 처음으로 볼카운트 1위의 ‘넘버원 골프볼’ 자리에 오르며 골프 역사에 획기적인 발자취를 남기게 됩니다.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U.S. PGA 투어 선수들의 타이틀리스트 사용률은 다른 골프볼 사용률을 합친 것 보다 높았습니다. 이런 타이틀리스트 골프볼에 대한 선수들의 믿음은 PGA 골프 프로페셔널, U.S. 아마추어, NCAA 선수와 US 주니어들은 물론이거니와 전세계 프로페셔널 투어로 뻗어나갔습니다.
<한국, 세계 1위 타이틀리스트를 품다>
2011년 미래에셋 사모펀드(PEF)와 휠라코리아는 세계 1위 골프 브랜드인 타이틀리스트와 풋조이를 보유한 어큐시네트를 인수했다.
이를 통해 휠라코리아는 아쿠쉬네트의 안정적인 경영권을 확보하고, 글로벌 스포츠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 주도의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탄생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은 휠라코리아가 아쿠쉬네트를 인수한 이후 2013년 한국을 비롯한 중국과 일본에 정식 런칭했다.타이틀리스트가 추구하는 정신을 이어나가기 위해 어패럴의 제품 역시 소재부터 디자인, 패턴까지 모든 제품이 투어선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발됐다.첫 출시된 제품은 피트니스(Fitness), 플레이(Play), 갤러리(Gallery)의 3가지 제품라인으로 세분화했다.
어패럴 런칭과 함께 타이틀리스트의 모든 용품을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유통채널인 '타이틀리스트 브랜드 스토어'도 첫 선보였다. 이후 2015년 제품라인은 투어핏(Tour-fit)과 플레이(Play)의 2가지 라인으로 재편했다. 투어핏은 최상급 실력과 열정의 플레이어를 위한 라인으로, 최첨단 소재와 설계, 타이틀리스트를 대표하는 블랙, 레드, 화이트, 그레이, 실버 컬러만 적용하는 최고기능성 라인이다. 플레이 라인은 열정적인 골퍼들을 위해 플레이에 최적화 된 심플하고 미니멀 한 스타일에 기능성을 집약한 라인이다. 골프 피트니스를 위해 업계 최초로 선보였던 '피트니스 라인'도 플레이 라인으로 재편됐다. 이후 투어핏 라인은 피드백과 데이터를 반영한 설계와 독보적 디자인, 최상의 소재를 선보이고 있으며 플레이 라인은 매 시즌마다 다양한 색상과 핏을 반영해 선보이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 시즌인 5월에는 '핫섬머 컬렉션'을 별도로 출시한다.
<#타이틀리스트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타이틀리스트 약 37만개의 게시글 보유
https://www.instagram.com/explore/tags/%ED%83%80%EC%9D%B4%ED%8B%80%EB%A6%AC%EC%8A%A4%ED%8A%B8/
<#타이틀리스트 연관어 & 긍,부정>
타이틀리스트 연관어로는 팬츠, 바람막이, 골프스커트, 조끼, 골프티, 골프 카라티 등의 의류 아이템 용어가 많이 보입니다.
또한 골프화, 골프모자, 보스턴백 등 용품과 관련된 단어도 많이 보입니다.
긍부정어에서 긍정어는 고퀄리티, 고급, 뛰어나다 등 고급 퀄리티에 대한 언급이 많습니다.
우수하다, 좋은 제품, 세련되다 등의 단어를 봤을 때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타이틀리스트 22SS SUMMER 광고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PHpjPtw-RNs
<타이틀리스트 홈페이지>
https://titleistappare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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